평소 목과 어깨가 좋지 않아 헤드레스트가 있는 의자를 알아보고 있었습니다.
그러나 학교에서 하듯이 '50분 작업에 10분 일어서 휴식'을 정해놓고 할 때는 통증이 훨씬 덜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, 꾸준히 실천한 결과 지금은 저를 괴롭히던 목과 어깨 결림도 많이 나아졌습니다.
물론 '앉기 편안한' 의자, 목과 허리에 부담이 '그나마 덜 가는' 의자는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. 그러나 통증과 작업을 지속하는 시간이 지날수록 둔탁해지는 정신에 있어서 근본적인 해결은 주기적으로 일어나 움직이고 몸과 머리를 깨우는 것입니다!
디자인허브샵 / 의사모 카페 : merchiale
공감합니다. 좋은 의자는 앉아 있을 수 밖에 없는 상황에서의 어쩔 수 없는 차선책일 뿐이지요.
맞습니다. 좋은 의자는 통증을 경감시켜줄 뿐 그 이상은 아닙니다. 현실적으로 우리는 떼려야 뗄 수 없는 의자생활을 해야합니다. 그렇다고 아무것도 하지않은 무지한 상태로는 더 이상 있어서는 안됩니다. 말씀하신 바 처럼 주기적으로 몸을 움직여 활동해주어야하며 그러는 것이 제일 이상적일 것입니다. 더 이상 무지함으로 우리의 정신과 육체를 손상시켜서는 안됩니다. 응원합니다. 일어나 움직입시다^^ 화이팅.
공감합니다. 저 또한 가벼운 운동과 스트레칭으로 목, 허리 통증이 많이 좋아졌어요.
맞습니다. 몸에 부담을 덜 의자들이 있긴합니다. 저는 그런 의자들은 사용자의 움직임에 따라 함께 움직여주는 의자라고 생각합니다. 이런 의자들은 임상학적인 데이터를 가지고 있습니다.
하지만 고정형 의자는 장시간 사용시 상당한 피로감을 주게 됩니다.
그래도 아무리 부담을 덜 주는 의자라 할지라고 움직이는 것 만큼 좋은 효과는 없겠죠?!
우리모두 자리에서 일어서서 모두에게 힘내라고 외쳐보아요~ ^^
할인쿠폰 발급해 드렸습니다. 감사합니다.